본문 바로가기

여행에 관한

Lonely Planet 지도 모음

 

이전 포스팅에서 말한대로 나는 지도를 참~ 좋아한다. 그래서 가이드북을 볼 때도 지도를 유심히 보고 여행 전에 머릿속에 기억해두려 노력한다. 요즘은 구글맵이 가이드북에 수록된 지도보다도 자세한 지도와 위성사진을 제공하지만, 여행중에는 중요한 길과 건물들로만 단순화된 가이드북 지도가 보기 편한 경우가 많다.

 

그런 지도를 검색하던 중에 배낭여행자의 바이블이라 할 수 있는 Lonely Planet 에 수록된 지도 만을 PDF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웹사이트를 발견했다.

 

http://media.lonelyplanet.com/ebookmaps/

 

주소를 보면 Lonely Planet 에서 운영하는 페이지 인것 같은데, Lonely Planet 홈페이지에는 어떻게 접근하는지 찾기 어려웠다.

 

어쨌든 아래 사진처럼 국가별로 구분되어 있고, 각 국가마다 주요 지역 지도들이 링크되어 있다.

 

 


 < Lonely Planet E-Book 지도 다운로드 페이지 >

 

 

샘플로 카오산로드가 위치하고 있는 Bankok의 Banglamphu 지역의 지역을 다운받았다.

( 사실, 방콕 지도는 태사랑의 요술왕자님이 만드신 지도가 최고닷!! )

아래 사진처럼 Lonely Planet 에 실리는 지도 스타일 그대로 였다. 아쉬운 점은 지도에 표시된 숙소, 레스토랑 등의 범례가 없어서 단독으로 활용하기는 어렵다.

 

여행 중에 숙소에 짐을 풀고서 가벼운 차림으로 주변을 돌아볼때, 무거운 가이드북(특히 Lonely planet) 대신에 이런 지도만 프린트해서 간단한 메모와 함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 출처 : Lonely Planet, Bankok >